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웨이드 로퍼 케어 및 관리 방법, 간단한 슈케어 진행해보았습니다 한번 따라해보세요

본문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웨이드 케어 방법에 관련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드려볼까 합니다. 별로 어렵지 않으니 한 번쯤 집에서 용품을 구매하셔서 해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케어를 진행할 제품 네이비색상 스웨이드

중간중간에 색도 조금 빠지기도 했고 웰트 부분은 많이 까지기도 했네요. 그래도 먼지가 많이 묻고 기름때가 끼지는 않았으니 간단한 케어입니다.

슈프레시

콜로닐의 슈프레시 제품을 사용하여 발이 들어가는 인솔 부분에 뿌려주었습니다. 칙칙 뿌리기만 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케어 전 슈트리 장착

케어하기 전에 끼워주시면 더욱 편하게 해 주실 수 있습니다. 모양도 잡아주고 일석이조입니다!

물과 스웨이드 용 브러시

기름때도 없고 특별하게 더러운 곳은 없는 제품이니 물과 브러시를 이용하여 때가 탄 부분을 깨끗하게 할 예정입니다. 기름때가 있다면 스웨이드용 샴푸나 비누를 사용해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을 뿌리고 브러싱

물을 찹찹 뿌려주시고 브러싱을 해주시면 됩니다. 물에 젖으면 큰일이라 생각하지 마시고 스웨이드 제품이기 때문에 물에 강하고 오히려 닦았을 때 깨끗해집니다. 때가 많다면 브러시의 부드러운 부분보다 털이 강한 부분으로 때가 묻은 부분을 지워주시면 됩니다!

건조

물을 이용하여 전체적으로 브러싱을 진행했습니다. 물에 젖었으니 확실하게 건조를 해줍니다. 인솔까지 젖게 하지 않았으니 금방 마를 겁니다.

콜로닐의 텍스타일

콜로닐의 텍스타일을 이용하여 색상을 복원해 주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네이비 색상이기 때문에 네이비 색상 텍스타일을 이용해 주었습니다. 혹시라도 다른 색상을 사용하면 큰일 날지도 모릅니다 ㅎㅎ

전체적으로 펴 발라준 뒤에 마찬가지로 건조해줍니다. 잘 건조해주세요!

콜로닐 방수 스프레이

다 말랐다면, 이제 방수스프레이를 통해 스웨이드에 코팅작업을 진행해 줍니다. 방수 스프레이를 뿌려주면 물에 닿았을 때 스웨이드가 물 먹는 걸 보호해 줍니다. 자주는 아니더라도 종종 사용해 주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뿌린 후 브러싱을 전체적으로 진행해 줍니다.

왼쪽이 케어전 오른쪽이 케어후

웰트 부분도 슈크림을 이용하여 색 보정을 진행해 드렸습니다. 사진으로 보니 차이가 조금 나네요. 직접 용품을 사서 케어하는 재미를 느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